與, 檢 출석통보 받은 이재명에 "열거하기도 버거운 사법리스크"
與, 檢 출석통보 받은 이재명에 "열거하기도 버거운 사법리스크"
  • JBC까
  • 승인 2023.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스 구하기' 시도 野, 사법 방해 도 넘어

“수사와 재판 방해하는 자가 범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구속되는 패러디 장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구속되는 패러디 장면.

국민의힘은 10일 검찰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출석 통보를 계기로 민주당과 이 대표에 대한 공세 수위를 바짝 끌어올렸다.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해온 검찰이 이 대표에게 피의자로 출석을 통보한 것을 고리로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 전반을 부각하고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막바지 몸부림으로 '이재명 보스 구하기' 시도가 극에 달하고 있다"며 포문을 열었다.

김 대표는 특히 쌍방울 대북송금 사건 관련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진술 번복 이후 새로 선임된 변호인에 대해 "친명(친이재명)계로 알려져 있는데 이 대표 방탄을 위해 이화영씨 입을 막아 모든 책임을 이 씨 혼자 뒤집어쓰고 가도록 하려는 의도로 변호를 자임한 것 아닌가"라며 배후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변호사 윤리에도 어긋날 뿐만 아니라 형법상 범죄은닉죄도 해당할 수 있는 매우 중대한 사건"이라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 대표는 또 "이 대표 호위무사를 자처하는 민주당 의원들"이라며 가상의 수도권 중소도시 안남시장과 공무원들의 공모 아래 자행된 부정부패·비리를 다룬 영화 아수라에 빗대어 비판했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도 "법정에서 검사에게 시비를 걸고 재판을 지연하기 위한 목적으로 난동을 피운 '법조깡패'가 등장했다. 법조깡패의 보스는 이재명 대표다. 이재명의 민주당에는 깡패의 DNA가 있는 것 아닌가"라며 싸잡아 비판했다.

"민주당이 그토록 검찰의 깡패 수사, 마약 수사를 반대한 결과 강남에서는 마약에 취한 깡패가 롤스로이스로 여대생에게 중상을 입히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장 이 마약 롤스로이스 깡패를 구속하고 그 일당의 범죄혐의에 대해서 대대적 수사를 시작해야 한다""부디 깡패 좋아하는 이재명의 민주당이 발목 잡지 않기를 바란다"고 비꼬았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이 대표가 이번 백현동 의혹 수사 관련 검찰의 소환에 응할 경우 네 번째 검찰 출석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쌍방울 대북송금 사건,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등을 열거하며 "민주당의 사법 방해가 도를 넘고 있다. 1야당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자신들에 대한 수사와 재판을 방해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수사와 재판, 방해하는 자가 범인"이라며 "민주당은 자신들의 이러한 비합리성과 이중성이 국민적 공분을 불러일으킨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백현동 의혹뿐 아니라 이 대표를 향한 사법리스크는 열거하기조차 버거울 지경"이라며 "하지만 오늘도 민주당은 불체포특권 포기에 대한 질문엔 명확한 대답을 미루며 어물쩍 넘어가 버렸다. 법에 따른 정당한 수사절차를 정권의 탄압으로 둔갑시키고, 종국에는 '정당한 영장청구'가 아니라는 핑계로 방탄하려는 뻔한 꼼수를 부리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의 법치 무시가 계속된다면, 법과 정의로 지탱하는 대한민국에 더 이상 이 대표가 설 곳은 없을 것"이라며 "중대 비리 의혹의 당사자라면, 성실히 조사에 임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강조했다.연합뉴스

JBC뉴스는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진실과 정의를 지향합니다.
JBC뉴스 주인은 자유대한민국 국민 입니다.
여러분들의 자발적 구독과 후원은 뉴스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입금 전용 계좌 국민은행 928-701-01-192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