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尹 즉각 사퇴하라…이르면 오늘 탄핵 돌입"
민주 "尹 즉각 사퇴하라…이르면 오늘 탄핵 돌입"
  • JBC까
  • 승인 2024.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과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집회.
윤석열 대통령 탄핵과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집회.

더불어민주당은 4일 비상계엄을 선포했다가 6시간 만에 이를 해제한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요구하며 자진해 사퇴하지 않으면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연 뒤 이같은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발표했다.

민주당은 결의문에서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는 명백한 헌법 위반이라며 “(비상계엄) 선포(에 필요한 어떤) 요건도 지키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비상계엄 선포 자체가 원천 무효이자 중대한 헌법 위반이라며 이는 엄중한 내란 행위이자 완벽한 탄핵 사유라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헌법과 민주주의를 유린한 윤 대통령의 헌정 파괴 범죄를 좌시하지 않겠다윤 대통령은 즉각 자진해 사퇴하라고 밝혔다. 아울러 윤 대통령이 즉각 퇴진하지 않으면 국민의 뜻을 받들어 즉시 탄핵 절차에 돌입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헌정 질서를 지키기 위해 온 국민과 함께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최재해 감사원장 등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 처리는 보류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등 야 5당이 참여하는 윤석열 탄핵 국회의원연대도 이날 우리는 이 엉터리 같은 정권이 국민과 역사 앞에 죗값을 치르게 하겠다고 밝혔다. 탄핵 연대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대통령이 스스로 탄핵의 문을 열었다이제 윤 대통령 탄핵은 반드시 해야 할 일이 됐다고 했다. 지난달 13일 출범한 탄핵연대에는 민주당 의원 27·조국혁신당 의원 9·진보당 의원 3·기본소득당 의원 1·사회민주당 의원 1명 등 총 41명이 참여하고 있다.

JBC뉴스는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진실과 정의를 지향합니다.
JBC뉴스 주인은 자유대한민국 국민 입니다.
여러분들의 자발적 구독과 후원은 뉴스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입금 전용 계좌 국민은행 928-701-01-192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