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변호사 "'성상납' 이준석보다 강용석이 낫다"
김소연 변호사 "'성상납' 이준석보다 강용석이 낫다"
  • JBC까
  • 승인 2022.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구치소 앞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김소연 변호사. 연합뉴스
서울구치소 앞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김소연 변호사.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성접대를 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의 변호를 맡고 있는 김소연 변호사가 이준석의 성상납 의혹은 혐의를 넘어 명백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변호사는 6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이 대표의 혐의는 김성진으로부터 성접대를 비롯한 20여 차례의 접대를 받았냐, 알선수재 혐의가 있느냐와 그와 관련해서 증거 인멸 시도를 했느냐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진다고 밝혔다.

진행자가 이 대표는 계속 부인하고 있는데 김성진 대표는 뭐라고 하느냐고 묻자 김 변호사는 지금까지 수사 접견 포함해서 5번 정도 갔는데 (김 대표는) 당연히 다 코웃음 치면서 반박하고 있다지금 상황은 100분 토론 상황이 아니라 범죄를 밝히는 그것이 알고 싶다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주장을 한 것이다.

김 변호사는 이 대표를 향해 자꾸 말꼬리 잡고 토론하려고 하지 말고 반박할 게 있으면 수사기관에 출석해서 변호인 입회하에 진술하면 된다언론에 대고 그렇게 얘기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김 변호사는 이준석한테 꼭 얘기하고 싶은 말이 있다강용석이랑 친하면 무슨 큰일 나나, 강 변호사는 성상납 받는 이준석보다 낫다. (강 변호사는) 와이프랑 잘 지낸다고 이 대표를 강하게 비난했다.

김 변호사는 이 대표에 대한 의혹 제기가 어떤 정치적 의도를 깔고 하는 것 아니냐는 일부의 지적에 대해선 윤리위원 연락처를 확보해 연락할 수도 있고 국회의원들과 재미있게 지낸다고 비꼰 뒤 장제원·배현진·여러 의원이나 최고위원들하고 연락하면 (이 대표가) 윤핵관 타령을 할 것이 뻔하기 때문에 절대로 그렇게는 안 하고 있다고 말했다.

 

JBC뉴스는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진실과 정의를 지향합니다.
JBC뉴스 주인은 자유대한민국 국민 입니다.
여러분들의 자발적 구독과 후원은 뉴스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입금 전용 계좌 국민은행 928-701-01-192182